그 밖의 India

2007. 11. 19. 09:53 from TrIp

인도는 극심한 빈부의 격차가 아직도 상존하는 국가입니다. 하층민은 밑에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것과 같이 벽돌과 널판지나 천으로 엉성하게 만들어 놓은 움막같은 곳에서 하루하루를 연명하고 있습니다.아침이면 나이 어린 아이들이 나무를 하고 식수를 나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내 중심의 번화가에는 조금만 서 있어도 아기를 안은 꼬마애가 돈을 구걸하고 신호가 막히는 차길에서도 어김없이 창문을 두들기면 구걸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델리 시내의 운송 수단은 다양합니다. 대부분이 2차선인 왕복도로에 오토바이, 자전거, 자전거 인력거, 짐수레, 소때, 트럭이 뒤죽박죽이 되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지마할 관광을 마치고 아그라 시내의 피자헛에서 피자를 먹었습니다. 이런 쓰러져가는 동네에 피자헛이 있다는 것이 놀랍더군요. 가끔 맥도날드, 피자헛 같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소고기, 돼지고기와 관련된 상품은 없습니다. 피자헛도 거의 닭고기 피자 아니면 야채피자더군요. 우리는 버섯이 들어간 야채 피자를 먹었습니다. 중간에 갑자기 종업원들이 음악을 틀고 인도 춤을 춰서 재미있었습니다. 피자헛에는 외국인들이 많았고 가격은 우리나라와 별차이가 없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그라는 400만정도의 인구가 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아래는 차 안에서 찍은 시내의 풍경입니다. 어째 찍고 보니까 그 중 괜찮은 곳만 찍힌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Tony Kim :